온라인 전시, 행사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동요하는 걸음 – 이웅철 작가
admin - 2021.02.09
조회 568
경기창작센터 입주작가 이웅철
동요하는 걸음 Agitated Step video installation, dimension variable, 2019
‘동요하는 걸음'(2019)과 같은 작업에서 작가는 안산의 탄도항 근처의 갯벌에서 도시의 구조로부터 도출된 단일 모듈의 콘크리트 패널을 징검다리 삼아 걸음을 옮겨간다.
느리지만 꾸준하게, 천천히 흔들리며 도시의 조각은 자연의 표면과 접촉한다. 작가는 지속되는 행위를 통해 이질적인 두 환경을 일시적으로 결합하는 수행자가 된다. 뿐만 아니라 그는 도시의 물리적 구조에 내재한 단위들의 반복을 넘어 디지털 인터페이스 기반의 시스템에서 기인하는 가벼운 시각적, 신체적 체험으로 감각의 스펙트럼을 확장한다.
현실에 자리하던 사물과 풍경이 가상의 플랫폼에서 용해되고, 픽셀로 직조된 이미지와의 접촉이 일상의 일부가 되는 양가적이고도 파편적인 상황을 물리적구조의 무게감과 접합시키거나 병치한다. 점진적인 인식의 변화는 즉각 매체적 접근방식에도 영향을 미쳐, 디지털 도구가 손과 눈의 영역을 확장하는 새로운 경계로 정의된다.
작가는 3D 프린터가 입력한 수치를 출력해내는 과정에서 만드는 오류를 일종의 구조 간의 변주로 간주하고 이들을 반복적으로 쌓아 올려 가벼운 조각을 완성한다.
-경기창작센터 어드바이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집필된 글의 부분 발췌-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온라인 전시, 행사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