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22년 미술주간 예술+기술 관람객 체험형 프로그램 <기술로 예술 海>
2022년 미술주간 예술+기술 관람객 체험형 프로그램 <기술로 예술 海>
포스터(첨부파일1)
[오프라인] 체험 (9월 1일 ~ 9월 4일) [온라인] 전시 (9월 7일 ~ 11월 30일)
바다, 소리로 색칠하기 오늘, 기록 증강(AR) 기술로 드로잉 우리끼리 예기 海
– 평일 : 13시, 14시, 15시
– 주말 : 13시, 14시, 15시, 16시
– 온라인 도슨트 투어 : 9월 7일 19시
장소 : 안산어촌민속박물관 광장(탄도항) 장소 : 메타버스 갤러리
<기술로 예술 海>바다, 소리로 색칠하기

파도 소리 스케치 음악 위에 마치 색칠하듯 참여자들의 소리들을 자유롭게 입혀 공동 음악 작품을 만들고자 한다. 주변사물로 소리를 만들어보고, 이들을 하나의 꼴라주 음악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수업 결과물은 메타버스 갤러리에 전시되어, 전시기간 동안 누구나 상시 관람할 수 있다.

김현성 작가(공연예술-음악)
보컬리스트, 작곡가 및 영상 사운드믹스 감독이다.
싱어송라이터 ‘유익’, 밴드 ‘옐로위크’ 보컬, 김연우 라이브 밴드 코러스, tvN D <캐스트>, <탑셀러> 사운드믹스 작업을 하고 있으며, 현재 경기창작센터 창의예술학교 예술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 키워드 : 음악, 루프스테이션, 주변 소리, 소리색칠, 소리탐색, 전시
<기술로 예술 海>오늘, 기록

오늘 하루에 대해 생각해 보며 느꼈던 감정, 순간들을 소리와 이미지로 표현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작품을 제작하고자 한다. 주변 풍경과 소리를 활용하여 실시간 레코딩 영상을 만들고, 다양한 효과, 사운드, 텍스트를 접목하여 즉흥적으로 ‘나’를 표현하는 미디어 자화상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업 결과물은 메타버스 갤러리에 전시되어, 전시기간 동안 누구나 상시 관람할 수 있다.

백서윤 작가(시각예술-미디어아트)
백서윤은 ‘우연성’에 기반한 작업을 진행한다.
데이터와 물질 사이의 연관성을 탐구하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예상치 못한 사운드, 이미지, 공간을 빌려와 분석, 변형을 거쳐 해체하는 실험 작업을 하고 있으며, 현재 경기창작센터 창의예술학교 예술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 키워드 : 미디어아트, 미디어 자화상, 주변 풍경, 주변 소리, 감정표현, 전시
<기술로 예술 海>증강(AR) 기술로 드로잉

대부도 해양동물원을 주제로 현실 공간 속에 증강기술로 드로잉 함으로서 기술적 상상력을 향상시키고, 환경과 자연생태계 보존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증강기술 활용 방법 소개 후, 대부도 생태계를 생각하며, 야외 공간에서 자유롭게 기술로 드로잉해보는 프로그램 이다. 수업 결과물은 메타버스 갤러리에 전시되어, 전시기간 동안 누구나 상시 관람할 수 있다.

정민정 작가(시각 예술-융복합)
키네틱 작품을 중심으로 인공지능, 증강현실 기술과 융합하여 아날로그와 디지털, 물질과 비물질의 간극을 좁혀가며 작업을 하고 있으며, 현재 경기창작센터 창의예술학교 예술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 키워드 : 증강기술, AR, 환경, 자연생태계, 해양동물원, 드로잉, 주변탐색, 전시
<기술로 예술 海 결과전시> 우리끼리 예기 海

<기술로 예술 海> 체험객, 우리가 만든 작품을 온라인 공간 속 메타버스 갤러리 안에 전시한다. 바다 깊은 곳에 내 작품을 전시하는 것은 메타버스 안에서만 가능한 일 아닐까? 전시는 9월 7일 오픈되며, 온라인 오픈식과 도슨트 투어가 있으니 사전 예약으로 오픈식에 참여해 보아요.

– 참여 작가 : <기술로 예술 海>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참여한 체험객 모두

– 키워드 : 우리끼리 전시, 체험객, 바다 속, 온라인 갤러리, 예술, 예술+기술 작품, 메타버스
○ 신청 방법 : 온라인 예약 (경기문화재단 예약 시스템 GGC멤버스)
○ 참가료 : 무료
○ 운영대상 : 만 5세 이상(미취학 아동의 경우 보호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각 프로그램 별, 매 회차 10명
○ 유의사항
– 프로그램 운영 시 사진촬영 및 영상녹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향후 프로그램을 위한 비상업적인 용도(프로그램 홍보 및 결과집 등)로만 사용됩니다.
– 프로그램 진행 시간은 50분 정도 소요되며, 짧은 시간 안에 결과물을 제작하는 프로그램 특성상 신청시간 5분 경과 후에는 입장이 어렵습니다. 시간 맞춰 참여 부탁드리며, 노쇼 및 취소분에 한해 현장 접수를 받습니다.

○ 문의 : 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팀 (032-890-4812)
신청 바로가기바로가기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다음 창의예술학교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