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예술로 모두가 행복한 삶을 꿈꾸다 소외이웃대상 ‘상상퐁당 예술나눔’
예술은 특정한 사람들만 향유할 수 있는 장르가 아닙니다. 우리 곁에 있는 바람과 햇살, 바다와 산처럼 누구나가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분야이며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예술의 존재를 깨닫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더욱이 문화혜택을 받기 어려운 도서 지방에 거주하는 이웃이나 문화생활을 쉽게 하기 어려운 장애인이라면 예술체험의 기회조차 갖기 어렵습니다. 경기창작센터는 소외이웃을 대상으로 하는 ‘상상퐁당 예술나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주작가와 함께하는 예술체험 프로그램들을 문화향유에 취약한 대부도 지역 내 학교를 비롯해 복지기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과 연계해 체계적이고 장기적으로 진행해왔습니다. 수년 째 많은 이들의 잠재된 감성을 일꺠우고 창의력 발현의 기회를 마련해온 ‘상상퐁당 예술나눔’은 올해도 어김없이 소외이웃을 맞이합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찾아가는 수업’과 ‘센터방문수업’을 병행해 효율적인 예술 교육이 되도록 할 예정이며 무엇보다 교육을 받는 이들이 예술 매체를 통해 사회와의 소통을 활발히 하는 데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장소
경기창작센터 내 교육동
대상
지역학교 및 소외이웃
기간
2017.01.01(금) ~ 2017.12.31(토)
문의
경기창작센터 032-890-4826
지역학교 프로그램
– 상대적으로 문화향유에 취약한 대부도 지역 내 학교를 대상으로 수업과정과 연계해 프로그램 운영.
– 학년별로 분반해 수준별 체험 진행.
예술복지 프로그램램
– 복지기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과 연계해 진행.
– 결과가 아닌 과정중심의 창작활동을 통해 참여 대상자의 자기 효용을 높이는 예술치유 프로그램.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상상퐁당 예술나눔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