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행사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21 경기창작센터 지역연계 기획전<대부하우스-창작의시간>
기간/ 2021.10.22(금) ~ 2021.11.21(일)
장소/ 선감어촌체험마을(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개건너길 78)
전 시 명 :
2021 경기창작센터 지역연계 기획전<대부하우스-창작의시간>
참여작가 :
김영구, 김재유, 박미라, 박소영, 서소형, 조선경, 성필하, 이언정, 이웅철, 이현지, 정민정, 조민아, 임철민
전시기간 :
2021년 10월 22일부터 11월 21일까지
전시장소 :
선감어촌체험마을(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개건너길 78)
운영시간 :
10am ~ 5pm(매주 월요일 휴관)
주최 :
경기문화재단
주관 :
경기창작센터
지원 :
선감어촌체험마을
경기창작센터는 팬데믹이라는 불가피한 상황아래 많은 대외 사업과 대면행사들이 연달아 취소되는 상황을 맞이했습니다. 특히 입주 작가들의 국제교류사업과 전시행사의 취소는 창작센터의 활동시간을 한동안 멈춰 서게 했습니다. 한편 창작센터의 길 건너 위치한 선감어촌체험마을의 현실도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주말과 휴가철이면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갯벌을 체험하고, 채집한 해산물로 여럿이 모여 않아 칼국수를 만들어 먹던 공간은 지금 휑하게 비어있는 현실입니다.

경기 창작 센터 지역연계전시_<대부하우스 창작의 시간>은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입주 작가들에겐 새로운 도전이 될 수 있는 정형적 화이트 큐브를 벗어난, 새로운 전시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에는 유휴공간을 활용함과 동시에 지역 경제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선감어촌체험마을의 상징적 공간인 비닐하우스와 대형식당공간은 새로운 전시공간으로 재구성되고,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입주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으로 가득 찰 예정입니다. 경기창작센터, 선감어촌체험마을, 입주 작가 함께 만드는 전시를 지켜봐주시고, 또 올해를 끝으로 도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전환을 위한 시설과 프로그램의 리뉴얼(renewal)을 계획하고 있는 경기창작센터의 1막 마무리 여정도 함께하실 길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다음 프로젝트 전시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