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퀀텀 점프 2017 릴레이 4인전 : 이수진
전시명
퀀텀 점프 2017 릴레이 4인전 :
이수진 – 먼 나무(Ilex Rotunda) 숲에서 갈대와 소나무가 돌에 뿌리를 내리고 돌과 함께 산다.
일시
2017. 9. 7(Thu) ~ 10. 22(Sun)
장소
경기도미술관 프로젝트갤러리
경기도미술관은 ‘퀀텀점프 2017 릴레이 4인전’의 두 번째 전시로 이수진의 <먼 나무(Ilex Rotunda) 숲에서 갈대와 소나무가 돌에 뿌리를 내리고 돌과 함께 산다.>을 개최한다.

이수진은 도시화 과정에 처한 특정 공간에 누적되어 있는 ‘시간성’과 ‘서사성’을 기반으로, 그 공간의 의미를 열려진 가능성의 상황으로 변화시키거나 재맥락화의 과정을 통해 작업을 선보여 왔다. 특히 급변하는 산업화 과정에서 나타나는 가치체계의 혼돈과 지향해야 할 가치지점에 대한 추적과정에 주목하며 이 과정에서 척박한 도시공간에 신비한 이야기를 불어넣기도 하고, 때로는 “문화가 다른 타 지역에서 공통의 정서를 찾아 이를 심리적/미학적으로 연결시키는 작업”을 보여준다. 덧붙여, 본 전시 타이틀에 등장하는 ‘먼나무(Ilex Rotunda)’는 제주도나 일본 후쿠오카 겨울 도로변에서 붉은 열매를 탐스럽게 맺고 있는 가로수의 이름이며, 이 나무는 어린 시절 작가가 살던 동네 어귀에 심어져 있었던 기억의 대상이다. 그것은 동시대 자본주의 삶의 흐름 안에서 주요한 상징과 가치가 되지 않는 작은 존재들을 향한 작가의 시선을 담고 있으며, 그러한 대상들은 빠른 도시화와 현대사회의 프로세스에 어긋난 박자와 긴장, 잔여물들이 지닌 존재적 가능성들을 담지한다. 이수진은 이들이 놓여진 시공간의 탐험 과정에서 발생한 조형언어를 차용한 시각적인 요소들로서 전시를 구성하여 선보인다.
작품소개
이수진 먼 나무(Ilex Rotunda) 숲에서 갈대와 소나무가 돌에 뿌리를 내리고 돌과 함께 산다. 2017, 혼합재료, 가변설치
퀀텀 점프 2017 릴레이 4인전  이수진 작품

퀀텀 점프 2017 릴레이 4인전 이수진 작품 이미지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다음 전시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