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동
경기창작캠퍼스에서 펼쳐지는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공간입니다.
1층에는 미디어아트를 비롯한 여러 장르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공공갤러리가 조성될 예정이며, 2층에는 4개의 교육실, 교구재실(강사 대기실), 열린교육장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교육동 1층 복도와 선감생활동 2층, 그리고 창작동 2층은 보행로로 연결되어 있어 건물 간 편리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창작동
도민들의 생활문화 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공간입니다.
1층에는 목공실, 2층에는 악기연주, 댄스, 무용 활동 등이 가능한 개인연습실, 합주실, 무용실이 조성되어 있으며, 3층에는 문화예술 활동가 입주공간과 공유부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선감생활동
선감생활동에서는 지역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예술 공간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1층에는 선감역사박물관을 비롯해 어린이와 가족 모두를 위한 체험형 교육 공간 갯벌놀이터, 로봇카페, 유아휴게실 등 도민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며, 2층에는 문화예술 활동가 입주공간을 비롯한 세미나실, 공유부엌 등 지역 문화예술 활동가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선감아트홀
다목적 문화행사 공간입니다. 공연이나 강연이 개최되는 2층 실내 강당과 조성 예정인 1층 개방형취식공간을 통해 체험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창작스튜디오
예술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동시대 예술의 실험과 교류를 촉진하는 공공 레지던시 입니다. 현재 건축물 리모델링을 진행 중이며, 다음과 같은 조성 계획을 바탕으로 2026년 하반기에 재개관할 예정입니다.
창작스튜디오 1동은 입주작가들이 거주하며 창작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1층에는 공유주방, 휴게실, 피트니스룸 등 작가들의 교류와 생활을 돕는 커뮤니티 시설이 있고, 2~4층에는 다양한 형태의 단위 숙소를 구성해 쾌적하고 안정적인 체류 환경을 제공합니다.
창작스튜디오 2동은 경기창작캠퍼스를 대표하는 공유형 창작공간입니다. 1층에는 카페·아트샵, 전시실, 회의실 등 특성화 시설을 통해 전시, 교육,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2~3층에는 레지던시 입주 작가들을 위한 14개실의 개별 스튜디오와 공유 창작실이 있습니다.

잔디광장
천연잔디로 조성된 드넓은 광장으로, 야외 공연과 전시, 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 공간으로 운영합니다.

노천극장
야외 공연 및 강연 등을 위한 공간으로 경기창작캠퍼스 주변의 뛰어난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자유롭고 개방된 분위기의 행사 진행이 가능합니다.

예술공원
도민의 휴식과 여가활동을 위한 자연 친화적 예술공원으로, 대부도의 갈대습지, 바다, 갯벌, 노을 등 생태환경의 이미지를 반영하고 인공적인 요소를 최소화해 조성되었습니다. 자연 속에서 여가와 소통이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 공간을 지향합니다.